FAQ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FAQ

> 교육과정 > FAQ

번호
제목
1
이런 경우 논리적인 문제와 물리적인 문제 모두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논리적인 문제의 경우 chkdsk를 사용하여 사용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중요하신 데이터라면 파일이 깨지고 복구하기 어려워 질 수 있으니 복구 업체에게 맡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CHKDSK 사용법 https://blog.naver.com/k-dra/221105409157]

물리적인 경우에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아도 내부적으로 손상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중요하신 데이터라면 메모리 사용을 하지 않으신 상태로 복구 업체에게 맡겨주셔야합니다.
2
메모리 장치가 침수 된 경우 절대 사용하지 않으셔야합니다.
물기가 말라있어서 사용하실경우 아직 남아있는 수분이 내부에 있을 수 있기에 전기가 공급 될 경우 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복구가 아예 불가능 한 상황이 오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복구 업체에 맡기시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최소 1주일 이상 놔두신 후에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이 경우는 단순 삭제에 해당하는 부분이기때문에 복구프로그램을 통해 복구가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을 할수록 데이터를 덮어쓰기때문에 최대한 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pc에 연결하여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거나, 중요한 파일이라면 복구 업체를 통해 복구를 시도해보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4
만약 중요하지 않지만 복구하고 싶은 파일이시라면 recuva 같은 무료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되 하드디스크에 복구파일을 저장하시는 것이 아닌 외장하드나 다른 하드디스크로 저장하시기바랍니다.
중요한 파일이시라면 유료 프로그램을 결제하시거나 복구 업체를 통해 복구하시는편이 복구율을 높이고 확실하게 복구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복구를 시도하여 데이터를 덮어쓴다면 복구가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랜섬웨어에 걸리신 파일들이 중요하시다면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백신프로그램 사용으로 암호화 되어있는 파일이 깨진다면 해커에게 복호화 프로그램을 받더라도 복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복구가 중요하시다면 직접 협상하시거나 대행 업체를 통한 방법으로 복구하시고
만약 컴퓨터 사용이 중요하시다면 따로 백업후 포맷하시고 사용하시면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6
중요도가 많이 높지 않으시다면 블로그 내용을 참조하셔서 시도해보시고 만약 중요하신 파일이라면 복구 업체를 통해 복구하시는 편이 복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CHKDSK 사용법 http://blog.naver.com/k-dra/221105409157]
7
인식이 안되는경우 PCB기판의 불량, 디스크 내부 손상, 단순 접촉부 불량 등 여러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사용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복구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복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8
하드디스크가 동작하는데 부팅이 안되는 경우는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OS 자체의 오류 2. 배드섹터로 인한 접근 불가 1번의 경우는 다른 컴퓨터를 통해 백업이 가능하므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지만 2번의 경우는 배드섹터로 인한 문제이므로 복구 업체를 통해 도움을 받으셔서 해결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9
하드디스크에서 틱틱 소리가 나는 경우는 헤더의 문제가 발생하여 데이터가 저장되는 디스크 부분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최대한 동작하지 않은 상태에서 복구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하드디스크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는 이미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복구 업체에 의뢰하셔야 복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1
OS설치의 경우 하드디스크의 빈 영역에 저장되어 기존에 있던 데이터의 기록이 남아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중요하신 파일이라면 복구업체를 통해 진행하신다면 복구하시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2
파티션이 사라진 경우는 논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지만, 만약 하드웨어적인 문제의 발생이라면 사용하실수록 복구 확율은 낮아지게 되므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복구업체를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08389]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71-42 승일밴처타워 704호 | T: 070-5089-6217 ㅣ F: 02-6280-1884 | 이메일: kdra@korearecovery.org
Copyright ⓒ Korea Data Recover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img/big2_3_07.jpg /img/big2_3_06.jpg /img/big2_3_02.jpg /img/big2_3_02.jpg /img/big2_3_02.jpg /img/big2_3_02.jpg /img/big2_3_01.jpg /img/big2_4_04.jpg /img/big2_4_03.jpg /img/big2_4_02.jpg /img/big2_4_01.jpg /img/big2_5_01.jpg